Press Release

CBRE 코리아, 2023년 상반기 한국 부동산 투자 자문 분야 선두 유지

CBRE, 아시아 태평양 및 모든 주요 글로벌 부동산 유형에서 1위 차지해

2023 년 09 월 20 일

담당자

2023920일 서울 – 글로벌 기업 CBRE 코리아는 2023년 상반기 MSCI Real Assets 선정 국내 상업용 부동산 투자 자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CBRE 코리아는 2019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다. 뿐만 아니라 CBRE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MSCI Real Assets에 따르면 CBRE 코리아는 45%의 국내 시장 점유율과 물류센터(81%), 리테일 (73%), 개발 부지/토지 (50%), 오피스 (34%) 등 주요 부동산 매각 자문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선도적인 성과를 기록했다고 평가했다.

최성현 CBRE 코리아 캐피탈 마켓 전무는 “45%라는 놀라운 시장 점유율로 한국 시장에서 보이고 있는 우리의 리더십은 불안정한 경제상황 속에서도 상업용 부동산 영역에서 일관되고 탁월한 결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려는 헌신을 고객사에서도 인정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우리는 이 성과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지만, 고객이 더 큰 잠재력을 실현하고 높은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통찰력 있고 실행 가능한 전략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CBRE 세계 모든 상업용 부동산 자문 분야에서 26%의 시장 점유율로 전 세계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38% 시장 점유율로 상업용 부동산 투자 자문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미주 (25%) 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19%) 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레그 하이랜드(Greg Hyland) CBRE 아시아태평양 캐피탈 마켓 총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든 주요 자산 유형에서 CBRE가 보여준 탁월한 성과는 우리의 고객들이 우리에게 갖고 있는 강력한 네트워크와 신뢰를 보여주는 분명한 증거다라며 우리 캐피탈 마켓 팀은 앞으로도 광범위한 지역에 걸친 전문성을 활용하여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들이 투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 전했다.

CBRE Group, Inc. 소개

댈러스에 본사를 둔 CBRE Group, Inc. (NYSE:CBG)는 포춘 500대 기업 및 S&P 500대 기업으로 선정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이다(2021년 매출액 기준). 현재 10만 5천 명 이상의 임직원이(계열사 제외) 전 세계 100개 국에서 부동산 투자자와 임차인에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범위로는 투자 자문, 임대차 자문, 자산 관리, 기업통합솔루션, Appraisal/Valuation, 전략적 컨설팅, 자산 매각 등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웹사이트(www.cb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RE코리아 소개

CBRE코리아는 CBRE Group 한국 법인으로 1999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430여 명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풍부한 국내 시장 경험 및 전문성, 광범위한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의 가치 및 이익 증대를 위해 최상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비롯하여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전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